기획전 페스티벌 인 페스티벌 2025 제18회 전주국제사진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페스트벌 인 페스티벌 < Jerome De Perlinghi >

Artist_ Eyes on Main Street Willson 전시 초대
기획_ Jerome De Perlinghi / 장소_서학동예술광장 스트리트갤러리

스트리트 포토의 세계적 축제, 전주에서 만나다.

벨기에 사진가 겸 기획자 제롬 드 펠링기가 기획한 스트리트 포토 전시가 전주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미국 도시 윌슨에서 개최되는 사진 축제 ‘Eyes on Main Street Wilson’의 일부로, 100인의 사진작품 중 16점을 선정하여 전주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자리다.

‘Eyes on Main Street Wilson’은 매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윌슨 시내에서 개최되는 스트리트 사진 축제다. 윌슨 시내의 거리와 건물 벽, 가게 유리창 등에 100여 장의 사진이 전시되며, 도시 전체가 거대한 야외 갤러리로 변모한다. 이번 전주 전시는 2019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올해는 기획자인 제롬 드 펠링기가 직접 전주를 방문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올해 전주국제사진제에서는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사진가 세바스티앙 살가도, 스티브 맥커리 등의 작품이 출품되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도시와 거리의 생생한 순간을 포착한 이들의 작품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며, 스트리트 포토의 매력을 한층 깊이 있게 전달할 것이다.

위로